본문 바로가기
가전, 전자제품

다이슨 공기 청정기 실제 사용자들이 말하는 후기를 정리 했습니다.

by 전자월드-e 2022. 1. 26.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공기 청정기에 관한 실사용자들의 후기입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성능에 관하여 실사용자들이 말하는 것을 종합해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우리가 보는 네이버나 기타 블로그 후기들은 업체에서 돈을 받고 체험단 형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정보의 진실성이 조금 떨어집니다. 그래서 실 사용자들이 말하는 후기들을 모아서 한 번에 정리해 보여 드립니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 실제 사용자들이 말하는 후기 총정리입니다.

목차

  1. 다이슨 공기청정기 쉬운 구분 방법
  2. 다이슨 공기 청정기 구입 이유
  3. 다이슨 공기청정기 장점
  4. 다이슨 공기청정기 단점

1. 다이슨 공기청정기 쉬운 구분 방법 

다이슨 공기 청정기 종류

  • 다이슨 쿨 공기 청정기
  •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 다이슨 휴미디파이 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

다이슨 공기 청정기 종류

다이슨 공기 청정기 종류 구분 방법입니다. 일반 공기 청정만 되는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그리고 포름알데히드를 잡아주는 기능이 들어간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 청정기, 마지막으로 가습 기능이 함께되는 다이슨 휴미디파이 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가 있습니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는 모델에 따라 필터가 다르지만 어느 모델은 공유가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다이슨 공기 청정기 구입 이유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매우 합리적이라는 사실 아사니요? 물론 가끔은 명성과 브랜드 파워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곤 합니다. 하지만 실익이 없다면 절대 구매를 하지 않는 것 또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특징입니다. 이런 면에서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기능적으로 또는 성능면에서 충분한 만족을 주었다는 실사용자 후기가 많았습니다. 또한 다이슨이라는 이름과 디자인이 구입 결정을 하는데 크게 작용을 했다는 분들의 후기가 매우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다이슨이 단점이 없는 건 아닙니다. 다음으로 실사용자들이 말하는 다이슨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

3. 다이슨 공기청정기 장점

1. 디자인

다이슨 공기청정기의 디자인은 기하학적이라는 표현이 딱 맞습니다. 오묘한 디자인 보고 있으면 점점 빠져드는 디자인 때문에 구입을 하셨다는 분들의 후기가 매우 많았습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에서 그대로 이어온 날개없는 공기청정기 디자인은 그야말로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에서도 다이슨 공기청정기나 제품들의 디자인은 매우 마음에 들면서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멋이 있는 건 사실인 듯합니다. 실제 사용자 분들이 말하길 구입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때가 한쪽에 서있는 다이슨 공기 청정기를 살짝 보고 지나칠 때 문득문득 든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았다는 건 그만큼 디자인 만족도가 크다는 의미인 듯합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2. 필터

믿을 수 있는 필터 때문에 구입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공기청정기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다방면 360도 공기 청정기의 필터를 장착하였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공기 청정기의 필터는 수준이 매우 높아 극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기능은 거의 기본으로 들어 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극초미세먼지 PM 0.1(0.1㎛) 보다 500배 적은 포름알데히드까지 제거를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이런 성능 때문에 믿고 구입한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참고로 PM1.0이란? 1㎛(마이크로미터)로 백만분의 1M(미터)를 의미합니다. PM 0.1 면 이것보다 10대 적은 수준의 먼지를 거르는 효과를 준다는 겁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주기

보통 다이슨 공기 청정기 필터를 1년에서 2년 정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회사에서 권장하기로는 1년에 한 번 교체를 하라고 하는데, 보통 1년 넘게 많이는 2년까지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필터를 오래 사용할 수 있어 만족을 느끼는 사용자 분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구조 - 헤파필터 카본탄소필터 포름안데히드 촉매 필터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구조 

필터 구성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구성은 '360˚헤파 필터' + '360˚활성 탄소 필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360˚헤파 필터 (주기적으로 교체 필터)

H13 등급의 다이슨 공기 청정기 필터는 9M(미터)의 봉규 산염 마이크로 섬유로 이루어진 헤파 필터는 200번 이상 접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초 미세먼지를 99.95% 잡아냅니다. 360˚헤파 필터는 헤파필터 하나로만 되어 있는 것이 있고, 헤파필터에 카본 필터가 붙어 있는게 있습니다. 두 가지 필터를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본인의 제품에 필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60˚활성 탄소 필터 (주기적으로 교체 필요)

활성탄소 필터(카본 필터)라고 하며, 벤젠과 이산화질소를 포함한 가스를 제거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필터입니다.

 

포름달데히드 촉매필터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촉매 필터로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포름알데히드를 CO2와 물로 분해합니다.

 

기화식 가습기 필터(가습 공기 청정기 모델에만 있습니다.)

바이오 스태틱 3D 에어 그물망 이라는 기화식 가습기 필터 입니다.
바이오 스태틱 3D 에어 그물망 - 기화식 가습기 필터

잠깐 여기에서 많은 분들이 주황색 필터처럼 생긴 것을 크립토믹 필터라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정확히 필터가 아니고 박테리아 증식을 방지하는 은사로 짜여진 가습기 필터인 '바이오 스태틱 3D 에어 그물망 증발기'입니다. 가습 공기 청정기 모델에 존재하는 기화식 가습기 필터입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호환 일체형 TP04 TP05 TP06 HP04 HP05 DP04

COUPANG

www.coupang.com

 

3. 공기청정기 활용

가장 대표적으로 선풍기로 활용을 제일 많이 한다고 합니다. 보통 여름철 에어컨과 함께 작동을 시킨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다소 바람이 일반 선풍기보다는 약하다는 의견이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집에서 사용하시기에는 부족함이 없다고 말하는 분들이 훨씬 많은 것으로 보아 크게 부족해 보이진 않는 듯 판단이 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10m 정도 바람이 오기는 합니다. 그러나 먼 거리에서는 그렇게 크게 체감이 되지 않는 건 사실입니다. 일반 가정 아파트에서 사용하기엔 충분하다고 판단이 되오니 바람 세기는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될 듯합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4. 가습기 겸용

다이슨 공기청정기중 가습이 되는 모델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매우 만족을 하면서 사용을 합니다. 대부분 청소를 자주 안 해줘도 된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그리고 청소방법 역시 매우 간단하답니다.

다이슨 가습겸용 공기청정기인 퓨어 휴미디파이 쿨 모델에 만족하시는 분들 이야기와 실 사용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가습기 겸용 모델의 장점은 모든 가습기는 주기적인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거의 하루에 한 번이나 며칠에 한 번은 반드시 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다이슨 가습기 공기 청정기는 한 달 또는 두 달에 한번 정도 청소한다는 것 때문에 다이슨 가습기 공기청정기(다이슨 퓨어 휴 미디 파이+쿨)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청소 방법 역시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습의 원리가 일반적인 가습기와 다른 기화식 가습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서입니다. 

 

다이슨 휴미디파이 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


4. 다이슨 공기청정기 단점

1. 비싸다

다이슨 공기 청정기의 단점은 많은 분들이 말하는 가격입니다. 그러나 가격은 국내 제품들도 메이커 제품들은 비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거에 비해 다이슨이 조금 비싼 건 사실입니다.

단점 1위는 비싼 가격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또한 필터의 가격 역시 조금 비싼 편인데 모델마다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필터 가격은 비교가 어렵지만 사용자들이 체감하는 가격은 비싼 걸로 여겨집니다. 단순 비교를 하다면 국산보다 10~20% 정도 비싼 듯합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2. 소음

제품은 좋은데 소음에 대한 불만히 거의 모든 분들에게 있었습니다. 단 7단 이상으로 가동을 시킬 때 소음의 정도를 이야기하는 분들이 거의 대다수입니다. 중 저 속도에서는 소음이 없으나 7단 이상이면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3. 스크래치와 단차

구입 후 제품이 도착하면 제품에 스크래치가 있어 교환이나 불만을 말씀하시는 사용자들이 많았습니다. 간혹 단차가 안맞아 교환을 했다는 분들도 있었구요. 제품 구입후 반드시 스크래치와 단차 부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다이슨 공기청정기의 실사용자들이 말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 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