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 전자제품

김치냉장고 추천 저소음 절전형 냉장고를 찾는 다면 보세요

by 전자월드-e 2021. 10. 31.

LG전자

김치냉장고와 냉장고는 같은 원리로 작동이 됩니다. 물론 뚜껑식 김치냉장고는 약간 다릅니다. 그렇지만 냉기를 만드는 방식은 모두 같습니다. 냉장고의 냉기를 만드는 것은 컴프레셔(압축기)입니다. 냉장고 근처에 가면 웅 하는 소리가 납니다. 바로 컴프레셔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저소음 김치 냉장고를 잘 만드는 회사는

김치냉장고를 고를 때 디자인과 성능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냉장고의 특성상 냉장고는 가전제품 중 유일하게 1년 내내 작동을 합니다. 보통 10년 이상을 매일매일 작동을 합니다. 이런 냉장고에서 소음이 심하다면 매우 심각해질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냉장고를 잘 만드는 가전제품 회사들이 있습니다. LG전자, 삼성전자, 위니아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가전 회사들은 성능면에서는 물론 세계 최고입니다.

 

그러나 미세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모터를 만드는 기술이 매우 뛰어난 회사가 있습니다. 냉장고의 냉기를 만드는 컴프레셔에는 모터가 들어갑니다. 이모터를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냉장고 성능과 소음 그리고 절전효과가 결정됩니다. 아래 어떤 회사가 이 모터 만드는 기술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의 시작은 선풍기에서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선풍기를 만들어 판매하던 회사는 바로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였습니다. 선풍기는 모터 롤 작동이 된다는 사실은 모두 아실 겁니다. 그런데 선풍기와 냉장과의 관계는 조금 으아해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냉장고에도 모터가 들어갑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냉장고의 냉기를 만들어 주는 컴프레셔(압축기)의 부품 중 모터가 제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김치 냉장고와 냉장고 소음이 적으며 절전형을 찾는다면  

LG전자를 김치냉장고나 냉장고를 추천합니다. 실제 집에서 냉장고를 사용하면서도 소음은 타사에 비해서 LG전자가 적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아마 집에서 LG전자와 타사 제품의 김치냉장고나 냉장고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을 하실 겁니다. 물론 냉장고를 단지 소음과 절전으로 구분해서 구입 기준을 삼으라는 말은 아닙니다. 구입 시 참고 하실길 바랄 뿐입니다. 특정 회사에서 돈을 받거나 하여 작성은 글이 아닌 개인의 생각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과연 절전과 저소음 어떤 기술이 사용되나?

원래 모터라 하면 원형 운동을 하는데 LG전자에서 개발한 컴프레셔는 원형 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바꾸어 수명연장과 함께 절전 그리고 소음 절감이라는 세 마리의 토끼를 잡은 셈입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리니어 컴프레셔. (출처 LG전자)

인버터 리니어(Linear) 컴프레셔의 성능을 알아봅시다. 일반 냉장고의 에너지 효율 비가 5.5인데 비해 리니어 컴프레셔는 에니지 효율비가 7.5로 세계 최고의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니어 컴프레셔 내부. 출처LG전자

기존의 모터 대비 40%의 성능 향상이 있습니다. 또한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이유는 마찰 및 마모가 발생하는 연결 부위가 없어 소음을 대폭 줄일수 있었으며, 인버터 방식이기 때문에 냉장고의 온도 변화에 따른 작동으로 절전 효과가 뛰어납니다. 

냉장고가 한참 동안 문이 열려 있어 냉기가 많이 필요하면 인 버너 리니어 컴프레셔가 냉기를 많이 만들어 내고, 그렇지 않고 냉장고에 냉기가 많이 필요하지 않으면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셔가 조금만 작동을 하여 절전 효과 및 저소음을 실현합니다.

 

LG전자의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셔를 장착한 김치냉장고를 구입하시면 소음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