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 전자제품

삼성 그랑데 건조기 3년 실 사용 후기를 말씀드립니다.

by 전자월드-e 2022. 2. 4.

삼성그랑데 건조기 3년 실사용 후기

삼성 그랑데 건조기를 3년 동안 실 사용하고 후기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3년 동안 사용하면서 삼성 서비스를 신청한 적도 있었고, 또는 나름 그랑데 건조기에 만족하면서 사용을 했었던 적도 있습니다. 3년 동안 실사용 후기를 이모저모 따져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 개인적인 그랑데 건조기 사용경험을 적으려 합니다. 대가를 받고 쓴 후기들을 보면 너무 좋게만 이야기하니 솔직히 믿음이 더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제품을 설명드리는 게 아니라 이미지가 다양하지 않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목차

1. 세탁기와 건조기 용량 찾기.

2. 그랑데 건조능력.

3. 그랑데 건조기 서비스받은 후기.

4. 달라진 삼성전자 서비스


1. 세탁기와 건조기 용량 찾기

각 가정의 세탁물은 보통적으로 4인 기준 1회 세탁 시 마른 세탁물 무게가 평균 7kg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이게 물에 젖으면 2배 정도인 14kg 정도 됩니다. 이게 바로 세탁기의 적정 세탁기 용량입니다. 건조기는 탈수 후 빨랫감의 무게를 의미합니다. 보통 0.5배 추가하시면 됩니다. 7kg이라면 10.5kg이 맞는 건조기 용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빨래를 한 번에 더 많은 양을 하신다면 조금 더 큰 용량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4인에 가족에 적당한 14kg의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먼저 가장 궁금해하실 그랑데 건조 능력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4인 가족 정도가 사용하기에 알맞은 14kg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궁금한 것이 과연 건조기의 건조가 잘 될지 하는 건조능력일 겁니다. 한마디로 한다면 매우 잘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3년을 사용하면서 건조기가 건조가 잘 안 되거나 한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그랑데 건조기의 건조 능력은 인정합니다. 그랑데 건조기는 히트펌프와 전기히터 방식을 겸용으로 사용하여 건조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건조 능력은 인정하며, 그 외 이불 털기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불 털기 하면 먼지가 많이 제거됩니다. 또한 애들이 있는 집이라면 가끔 신발 건조를 사용할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물롤 요즘 신발을 관리하는 슈즈케어가 따로 나오긴 합니다만 건조기에서도 신발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3. 삼성 그랑데 건조기 문제의 서비스

● 그랑데 건조기 서비스 원인

3년 동안 사용하면서 삼성서비스를 초반에 두 번 정도 요청을 했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먼지 흡입구로 먼지가 빨려 들어가야 하는데 일부 먼지가 빨려 들어가지 못하고 먼지 흡입구 주변에 먼지가 쌓이는 문제로 서비스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랑데 건조기 서비스 결과

결국 해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처음 출시될 때부터 문제가 있었던 듯합니다. 그 후 바로 뒤에 출시되는 모델들은 먼지 흡입구가 아래처럼 생기지 않고 약간 변화가 되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제가 구입 후 얼마 후 지인분이 그랑데 14kg 모델명만 틀린 거의 같은 모델을 구입하셨는데 먼지 흡입구가 변화된 것을 확인했으며 지인이 구입한 그랑데 건조기에는 흡입구에 먼지가 쌓이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인터넷에 보니 저희와 같은 흡입구에 먼지가 쌓이는 문제를 지닌 분들이 종종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출시되는 모델들에는 이런 증상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2번의 삼성전자 서비스를 받은 적 외에는 크게 문제가 된 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먼지 흡입구 주변 먼지 쌓이는 현상은 제품 불량에 속하는듯한데, 서비스 기사님들께서는 원래 그럴 수 있다! 서비스 기사님으로써는 어떻게 해드릴 수 있는 게 없다! 이야기만 하고 먼지 거름망만 교환해주고 가더군요.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교환을 해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말이죠.


4. 달라진 삼성전자 서비스

개인적으로 격은 일이며, 개인적인 생각을 한 가지 말해봅니다. 건조기 서비스와 최근 몇 번의 삼성전자 서비스를 받아보면서 느낀 점은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삼성전자 서비스를 느꼈습니다. 무슨 문제 해결하는데 1개월 이상을 기다리고, 제품의 문제를 아니다는 말로 때우려 하는 그들의 모습에 매우 실망감이 드는 건 사실이었습니다. 한 가지 예로 삼성전자 서비스 기사님이 며칠 사이 두 분이 오셔서 한분은 정상이다고 말씀하시고, 다른 분은 보자마자 1분 만에 제품 불량이다라고 말을 한다면 이건 무슨 상황일까요? 이건 건조기 이야기가 아닌 다른 제품 이야기입니다. 대부분의 기사님들이 솔직하고 친절하시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 이런 경험을 한다면 과연 어떤 생각이 들까요?

 

마무리를 말씀드리면 삼성전자 제품인 그랑데 건조기 성능면에서는 좋습니다. 그러나 저처럼 초반에 출시되는 신모델보다는 검증이 된 모델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삼성전자 서비스를 이용해 보신 분이라면 그전보다 달라진 점을 느낀 건 저뿐만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